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3-09-06 15:47
히트펌프 구입시 유의사항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786  
1. 제품
 
당연히 어떤 제품을 구입 하더라도 제품이 우선입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공기열 히트펌프의 대부분은 단일사이클로 에어컨 냉매인 R-22를 사용하거나 신냉매 라고 부르는 R-410 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겨울철 온수온도가 제대로 나오질 않습니다. 영하권으로 기온이 내려가면 보통 50도 미만. 신축의 경우 설계도면상에 45도로 표시해 놓은것도 있습니다. 이것이 정직하게 한 겁니다. 50도 미만으로는 겨울철에 난방이나 온수로 업소에서 제대로 사용 하겠습니까 ?
영업하다보면 구입해 놓고 사용하지 않는 제품도 종종보고 중고처분해 주면 당사 제품 구매 하겠다는 분도 종종 봅니다.
어떤 제품은 편법을 사용해서 여기에 일반 전기히터를 가열해서 온도를 높인 제품도 있습니다. 아니면 콤프레셔 에 무리가 가든 말든 온도를 좀 더 올릴 수 있겠죠. 60도까지 말입니다
 
2. 회사
현 대부분의 공기열원 히트펌프 회사들은 몇 개사 빼곤 대부분 적자 상태라 봅니다.
이제 조금식 알려지기 시작해서 본사나 판매업체에서 손익분기점 달성 하기는 쉽지 않겠죠.
그러다보니 대부분 영세한 회사들은 얼마 못가서 문닫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그런 제품을 구입 하시면 결국은 소비자들만 피해를 보겠지요 . 반드시 회사의 업력 내실 규모 기술검증기간을 잘 살펴 봐야 합니다.
일부업체는 타사의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을 만듭니다. 이런 제품 구입하셔도 낭패 봅니다. 기술특허는 취득 했는지도 봐야 합니다.
 
3. A/S
신속하게 A/S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A/S 기간도 중요 합니다.
대개 A/S 기간이 1년 정도입니다. 제품에 무리가지 않고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A/S는 당연히 2년이어야 하겠죠. 일부 딜러나 대리점은 제품 팔고 나면 사후 관리 제대로 안 해주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후관리도 반드시 확인 하십시오. 실제 구입한 소비자를 직접 만나거나 통화해서 확인해 보는것이 가장 중요할 겁니다.
 
4. 납품실적
왜 납품실적이 중요하나 하면 공기열히트펌프는 겨울철을 지나보지 않은 제품은 검증되었다고 판단하지 마세요. 가령 대기업에서 만들었다고 해도 믿어서는 안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겨울철에 가장 문제가 되므로 겨울철 지나본 소비자들을 직접 방문해서 확인해 보시고 평을 들어 보는게 좋겠지요.
대량 납품 실적이 없거나 동네 목욕탕에 작은 용량 몇 대 팔았다면 소비자 말도 반드시 믿어선 안 되구요.
결론적으로 말씀 드리면 공기열 히트펌프는 어느 제품이든 봄부터 가을 까지는 다 정상적으로 작동되며 에너지 절약 되는것은 확실 합니다. 하지만 온수나 난방이 가장 필요한 겨울철에 문제가 된다는 점 때문에 상기에서 말씀드린 사항을 잘 고려 하셔서 후회 없는 선택을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5. 가격
히트펌프 영업 하시는 딜러분 들이나 대리점에서 가격폭리를 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알아 보시면 합리적으로 판매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정직한 딜러나 회사를 선택하셔서 결정 하십시오. 영업자들 말만 믿다가는 바가지 쓰고 구입하게 됩니다.
 
히트펌프는 고가의 제품이 맞습니다.
꼭 명심 하셔서 좋은 제품 선택하시는데 참고가 되길 빕니다.
 
현우 윈스타 히트펌프